본문 바로가기

남자 왼쪽 아랫배 통증 똥 때문인가요

2020. 12. 8.

남자 왼쪽 아랫배 통증

남자 왼쪽 아랫배 통증 무엇 때문일까요? 똥 때문은 아닐 거 아니에요. 묵직한 통증이 콕콕 쑤신다면 덜컥 겁이 납니다. 큰 병은 아닐까? 하고 말이죠.

열심히 검색을 해보니 요로결석으로 인한 요로 감염 증상 중 하나라고 합니다. 검색하고 나니 이미 저는 병자입니다. 왼쪽 아랫배 배꼽에 돌이 만져지는 것 같기도 하고 말이죠.

대부분의 아랫배 통증은 일시적입니다. 충분한 물을 마시고 충분하 휴식을 취하면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그러나 이런 증상이 지속된다면 그냥 방치하면 안 되겠죠.

남자 왼쪽 아랫배 통증을 일으키는 원인들을 본문 아래에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전 냉증가 당신에게 보내는 메세지

생리전 냉 증가 생리전 냉 증가 현상은 냉의 색과 냄새에 따라 당신에게 보내는 건강 메시지입니다. 냉은 질 분비물로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여성 호르몬 변화로 인해 그 양이 증가할 수도 있고

health.goandroidtips.com

하복부 통증 원인

1. 게실염

게실염(Diverticulitis)은 서양인에게 주로 발병되었지만 현재는 식습관의 변화로 우리나라 남성에게도 자주 발생됩니다. 

게실염은 대장 외벽이 밖으로 튀어나오는 질병으로 과거에는 고령층 남성에게 주로 발병되었으나 현재는 젊은 층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만약 게실염이 의심된다면 다음 증상을 동반하는지 체크해 봐야 합니다.

  • 왼쪽 아랫배 통증
  • 변비 증상
  • 빈뇨 증상
  • 오한, 구토, 발열 증상

게실염은 선천적, 후천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선천적인 경우에는 남성 오른쪽 배에 나타나며 우천적인 경우에는 왼쪽 아랫배에 증상이 나타납니다.

주원인은 원활하지 못한 장운동으로 대변 이동이 힘들어져 더 큰 압력으로 밀어내게 되고 이 압력이 증가하면 게실이 생기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항생제 치료로 빠르게 회복이 가능하나 지속적인 통증과 함께 출혈, 염증이 발생한다면 내과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절대 통증 있는 게실염을 방치하지 말아야 합니다. 나중에 복막염으로 외과적인 수술을 해야 할 수 있습니다.

2. 체강 질병

글루텐을 포함한 밀과 호밀, 보리 등의 곡물을 소화할 수 없어 발생하는 만성 질환입니다. 그러나 논란의 여지가 많은 질병입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안전하다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일부 사람들의 장은 글루텐이 포함된 음식에 대한 거부 반응이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소화불량, 팽만감, 설사, 변비 등이 있습니다.

체강 질병 증상

 

속이 미식거릴때 완화 7가지 방법

속이 미식거릴때 갑자기 속이 미식거리는 경험 한 번쯤 있으실 겁니다. 아무 이유가 없는데 속이 메슥거리면 참 답답한데요. 보통 이럴 땐 많은 사람들이 탄산음료를 마시거나 일부러 트림을 해

health.goandroidtips.com

3. 가스/소화불량

원활하지 않은 장 활동으로 장에 가스가 찬 경우입니다. 가스가 차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흡연, 변비, 소화불량, 박테리아 감염 등이 있습니다.

소화불량은 장에 산이 축적되어 발생합니다. 복부 통증을 동반하며 아랫배의 작열감, 속 쓰림, 팽창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4. 락토스 불내성

치즈, 우유, 요구르트 등과 같은 유제품에 과민반응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위경련, 복통, 소화장애가 발생합니다. 

많은 분이 이 증상을 겪고 있으며 비정상적이거나 질병은 아닙니다. 주로 10대 사춘기 이후에 생기며 성인까지 계속됩니다. 

락토스 불내성 아시안 인종 90%

 

대장내시경후 식단 관리 해야하는 이유

대장내시경후 식단 관리 40대가 되면서 5년에 한 번씩 대장내시경을 합니다. 대장내시경 후에는 가길 음식이 참 많습니다. 그러나 오늘 이야기는 대장내시경후 식단관리입니다. 개인적인 경험을

health.goandroidtips.com

5. 염증성 장 질환

장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이 그것이며 복부 통증과 함께 피 묻은 설사가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6. 과민성 대장 증후군

만성 위장 장애로 복통, 가스 팽창감, 변비, 설사 등의 증상을 동반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경우 규칙적인 식습관이 가장 중요합니다.

어떤 음식을 다 먹어도 되지만 특정 음식이 복통이나 설사 등의 증상을 야기시키면 그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했을때 손따는 위치

체했을 때 손따는 위치 안녕하세요. 건강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체했을 때 손따는 위치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체한 경우 속이 더부륵 하고 소화가 안 되는 느낌을 받습

health.goandroidtips.com

이상으로 남자 왼쪽 아랫배 통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랫배 통증은 자연스럽게 사라지지만 통증이 지속되거나 자주 발생한다면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원인을 살펴보고 병원에 내원에 정확한 원인과 적절한 치료를 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