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눈 통증 감을때 마다 아픈 원인

2020. 11. 6.

눈 감을 때마다 통증 원인

일상생활에는 괜찮다가 아침이나 어떤 시간만 되면 눈 감을 때 눈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바로 "눈 통증의 원인이 무엇인지"입니다.

대부분의 눈 통증은 눈 안에 이물질이 들어가거나 눈의 표면이 건조해진 상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통증의 정도 차이는 있겠지만 눈을 비비거나, 만지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눈 부위 중 각막은 눈알을 보호하는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는 보호층입니다. 각막 옆 바깥쪽을 감싸는 투명한 점막은 결막입니다. 이렇게 눈은 단순한 구조가 아닙니다. 그럼 여러분이 눈이 깜빡일 때 통증이 발생하는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눈 통증 원인

1.1 결막염

결막염인 경우 눈의 흰자 부분이 빨간색이나 분홍색을 띠고 발적, 통증 그리고 작열감을 동반합니다. 특히 전염성이 강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1.2 군발성 두통

군발성 두통 또한 눈이 붉어질 수 있고 눈물을 동반합니다. 보통 한쪽에서 통증이 유발되고 통증이 심한 편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약물 치료를 요합니다.

1.3 안검염

눈꺼풀이 붓고 붉어지면서 가려우면 안검염일 확률이 높습니다. 안검염의 원인은 속눈썹 안쪽의 기름 샘이 막히면 발생합니다. 이 경우 에코론 크림이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이곳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에코론 크림 효과 효능 그리고 부작용

에코론 크림 피부 질환 치료제 안녕하세요. 오늘은 피부 질환 치료제인 에코론 크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효과, 효능부터 사용법, 부작용을 포함하여 주의사항, 복약지도까지 모든 정보를 담

 

1.4 각막염

각막의 감염으로 눈 통증, 발적, 눈물을 유발합니다. 깨끗하지 않은 콘택트렌즈의 착용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항생제로 치료해야 하는 세균 감염입니다.

1.5 포도막염

홍채에서 발생하는 염증입니다. 유전적으로 요인으로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쪽 혹은 양쪽 눈에서 발적, 통증을 유발합니다.

1.6 녹내장

안구 내부의 압력 상승으로 시력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안압이 상승하게 되면 통증이 심해집니다.

1.7 시신경염 / 다래끼

시신경염은 염증으로 시신경을 손상시킬 수 있으며 다발성 경화증, 기타 신경학적 상태와 관련이 있습니다. 다래끼는 눈꺼풀 주위가 염증 감염으로 인해 부풀어 오릅니다. 심하면 눈 전체에 통증을 유발합니다.

1.8 알레르기 성 결막염

알레르기성 염증으로 발적, 가려움, 붓기를 동반하며 때로는 타는듯한 통증과 건조증을 유발합니다. 시력 또한 무언가 씐 것처럼 부해 질 수도 있습니다.

1.9 광 각막염

자외선 노출에 심한 경우 눈이 타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태양 화상이라고 하는데요. 여기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2. 눈감을 때 아픈 이유

위의 이유처럼 눈 통증은 다양한 원인에서 비롯됩니다. 보편적으로 눈감을때 아픈 이유는 안구가 건조한 경우입니다. 안구 건조증의 이유는 복합적인 이유로 발생합니다.

콘택트렌즈 사용과 같은 환경요인이 될 수 있으며 눈이 건조해지며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만약 눈알을 굴렸을 경우 눈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눈의 피로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요. 

만약 눈이 오른쪽 왼쪽 각각 따로 픈 경우에는 군 발성 두통, 각막 찰과상, 포도막염 그리고 안검염일 수 있습니다. 눈이 아프거나 두통을 동반하면 시력 상실, 난시로 인한 눈의 피로, 군 발성 두통, 부비동 감염, 광 각막염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눈은 신체에 가장 중요한 부위입니다. 만약 눈 감을 때 통증이 지속된다면 병원 내원으로 의사와 상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눈 통증 원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