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아로반 연고 효능 사용법

2020. 11. 5.

베아로반 연고

효능 사용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정확한 의약품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 중인 필수 의약품 정보이니다. 오늘 알려드릴 의약품은 베아로반 연고입니다. 

베아로반 연고의 효능부터 사용법, 주의사항 그리고 부작용까지 모든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아래의 모든 정보를 확인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박테로신 연고'가 궁금하시면 이곳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박테로신 연고 올바른 사용법

박테로신 연고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필수 의약품 정보입니다. 국내외 의약품 정보와 정확한 사용법을 알려드리는 블로그입니다. 건조한 날씨가 계속 되면서 피부 가려움증이 생기기 시작

health.goandroidtips.com

1. 분류 및 주요 성분

베아로반 연고는 단일 성분의 일반 의약품으로 '항균작용을 나타냄으로써 세균에 의한 각종 감염증을 치료하는 약'으로 한올바이오파마에서 제조 수입하고 있습니다. 

1.1 식약처 분류

개개의 기관계용 의약품 > 외피용약 > 기타의 외피용약

1.2 주요 성분

무피로신(Mupirocin) 20mg/g

1.3 성분별 약효

피부/피하조직질환 > 피부과용 항감염제 > 항생제
호흡기계 질환 > 비강 질환 치료제 > 기타 비염 치료

2. 효능

베아로반 연고의 효능은 피부 감염증 완화에 효과가 나타납니다. 대부분의 피부 감염증, 대장균, 인플루엔자균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외상 및 화상에 의한 세균성 피부 감염증에도 사용합니다.

3. 사용법

감염 부위에 1일 2, 3회 10일간 소량 바릅니다. 필요에 따라 환부에 밴드나 붕대로 드레싱 하여 밀봉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내성균이 생기지 않도록 처방된 용법과 정해진 기간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만약 발진, 발적, 가려움증의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즉각 사용을 멈추고 약사,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사용 후에는 손을 반드시 씻어야 하며 눈에 들어가지 않게 해야 합니다.

4. 주의사항

상처로 노출된 피부나 손상된 피부에는 오랜 기간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무피로신, 폴리에틸렌 글리콜을 함유한 다른 연고제에 대한 과민 반응이나 병력이 있는 환자는 사용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임신을 준비하는 자, 임부 그리고 수유 중인 산모 또한 사용을 금해야 합니다. 절대 안과용, 비강용으로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5. 부작용

여기까지 베아로반 연고에 대한 모든 정보를 살펴봤습니다. 해당 연고는 내성으로 인해 반드시 처방받은 용량과 기간을 지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사용 시 이상 반응이 지속적으로 나타나면 즉시 사용을 멈춘 후 약사나 의사와 상담 후 사용을 결정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