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 이렇게 해결했어요

2020. 10. 16.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 속이 따가울때

위가 타는 느낌이라 말해야하나요. 이런 느낌 들때 있죠? 배가 뜨겁고 따끔 거릴 때마다 적어도 한 번은 느낄 것입니다. 얼마 전에 위장 내시경 검사를했는데 위장에 약간의 부종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속쓰림과 관련된 스트레스 관련 위염을 살펴 보겠습니다.

사회 생활을하고 있다면 결혼해서 함께 살면서 자녀를 키우고 있다면 자신이 알지 못하는 사이에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엔 특히 자녀들에게 훈육을 하거나 아내와 다투면 어김없이 속이 따끔거립니다. 이러한 것은 몸에 상처를 주고 있다는, 스트레스를 받고 있음을 증명합니다.

이런 증상이 있으면 진정시키기 위해 가볍게 과일이나 우유를 마셨습니다. 하지만 우유는 이런 스트레스 위염에 좋지 않습니다. 거기에 사과와 같이 산이 있는 과일은 위에 무리를 줍니다.

스트레스에 위염 증상은 기능성 소화 불량이라고도 합니다. 스트레스에 의한 위염은 위장에 염증을 일으키지 않지만 속쓰림, 화끈 거림, 배불리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메스꺼움과 포만감, 타는듯한 통증, 복부 팽만감과 통증, 불편 함, 식욕 부진, 구토 또는 구토 등이 있습니다.

스트레스 위염은 식이 변화와 제산제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속쓰림을 일으키지 않도록 위 점막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됩니다. 치료에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신경과 감정을 조절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즉, 스트레스를 피해야합니다.

음식을 소화하는 데 도움이되는 액체에는 산성 물질이 풍부합니다. 하지만 이 소화액은 위의 보호 장벽을 통과하여 내벽을 자극합니다. 박테리아, 진통제 (이부프로펜 등)의 규칙적인 사용, 과도한 음주 또는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위염과 마찬가지로 비처방 제산제나 처방약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출혈이나 위궤양이 발생하면 기존의 약물로는 치료할 수 없으므로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합니다. 이런 위염 증상은 통증이나 작열감, 메스꺼움, 구토를 악화시킵니다. 증상이 없더라도 위염은 위 부종이나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인 내시경 검사를 받고 치료 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 가야 할 때 대부분의 원인 (소화 불량 등)은 대개 치료할 필요없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개선됩니다. 그러나 일주일 이상 위염의 징후와 증상이 나타나면 병원에 가서 치료와 처방약을 받아야합니다. 기침 후 피를 토하거나 대변이나 대변의 피가 검게 보이면 윗부분에서 출혈이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병원에 가야합니다.

위염은 위벽의 염증입니다. 소화액은 위벽을 손상시키고 위벽을 보호하는 점액으로 둘러싸인 장벽의 약화 또는 손상으로 인해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세균 감염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감염), 진통제, 노화 관련 스트레스, 알코올, 과도한 알코올, 매운맛 및 식습관. 현대인은 스트레스 위염과 같은 증상을 호소합니다.

살코기나 불고기, 생선, 삶은 야채, 껍질을 벗긴 과일 등 소화하기 쉽고 스트레스에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통증과 불편 함이 있은 후 즉시 정상적인 식단으로 돌아가고, 충분한 물을 마시고, 우유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들은 붉은 고기, 소시지, 베이컨, 튀긴 음식, 초콜릿, 커피 및 후추와 같은 지방 및 위장 식품입니다. 위염의 추가 공격을 예방하기 위해 알코올 음료, 인공 차, 청량 음료 및 소다수를 피우거나 마시지 않아야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