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CV수치 정상범위 수치 알아보자

2020. 10. 4.

MCV수치

MCV의 수치는 평균 혈구 부피를 의미하는 "Mean Corpuscular Volume"을 나타냅니다. 평균 혈구 부피, MCV 수치는 단일 적혈구의 크기 또는 적혈구의 평균 부피를 측정하여 빈혈을 분류하는 데 유용한 정보로 사용됩니다.

평균 적혈구 부피, MCV는 적혈구 당 평균 부피를 의미합니다. MCV 수치는 일반적인 혈액 검사에서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 혈액 검사는 혈액을 구성하는 다양한 혈액의 수와 특성을 평가하는 검사로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나타내며 질병의 진단 또는 경과를 추적하는 기본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MCV의 정상 범위는 평균 80.0 ~ 98.0 3이며 성인과 어린이는 일반적으로 80 ~ 95 3 사이를 정상 범위로 간주하며 신생아의 MCV 정상 범위는 96 ~ 108 3 사이입니다.

MCV 수치는 연령과 성별에 따라 다양합니다. 평균 혈구 부피가 증가하면 "적혈구가 비정상적으로 크거나"거대 적혈구 "라고 합니다.

거대 적혈구는 비타민 B12 또는 엽산이 부족하면 종종 나타나는 거대 아구성 빈혈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비타민 B12와 엽산은 건강한 적혈구를 생산하는 데 필요한 요소로, 이 가운데 하나만 결핍되면 거대 아구성 빈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거대 아구성 빈혈이 발생하면 골수에 크고 비정상적인 적혈구(거대 적혈구)가 만들어져 정상적인 적혈구가 적어 조직에 충분한 산소를 공급하지 못하게 됩니다. 평균 혈구 부피가 감소하면 작은 적혈구 또는 "적혈구는 비정상적으로 작습니다"라고 말하면서 작은 적혈구는 철 결핍 빈혈 또는 지중해 빈혈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철은 적혈구 내의 헤모글로빈을 구성하는 중요한 성분으로 철이 부족하면 헤모글로빈 생산과 골수에서의 적혈구 생산이 감소하고 산소와 결합하는 헤모글로빈이 부족하기 때문에 각 조직에 충분한 산소 공급이 부족하여 빈혈이 발생합니다. 지중해 빈혈은 유전적 결함이 있는 적혈구 내의 산소를 조직으로 운반하는 혈액 단백질인 헤모글로빈의 결핍으로 손상을 일으키는 혈액 질환입니다.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않는 헤모글로빈이 함유된 적혈구는 정상적인 적혈구보다 산소를 운반할 수 있는 능력이 떨어지고 수명이 짧아 산소를 제대로 공급하지 못해 문제가 발생합니다. 주로 지중해 지역과 중동, 동남아, 아프리카 등지에서 많이 발견되는데, 지중해에서 선원들에게는 처음 발견되는데, 지중해 빈혈이나 지중해 빈혈이라고 합니다.

철 결핍 빈혈은 원인 질환을 정확하게 밝히고 치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철 섭취, 정맥을 통한 철 주사, 수혈 및 식이 요법과 같은 빈혈 치료법.

치료기간은 성인의 경우 빈혈이 교정된 뒤에도 6~12개월 정도 지속적으로 철분제를 투여해야 합니다. 이는 헤모글로빈 수치를 높일 뿐 아니라 저장철의 결핍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지중해 빈혈은 유전자형의 종류에 따라 증상과 발현 시기가 다르기 때문에 치료 방법도 차이가 있습니다.

증상이 가벼운 경우 특별한 치료 없이 적혈구 생산에 도움을 주는 엽산제를 섭취하면서 경과를 관찰합니다. 그러나 빈혈 증상이 심할 경우 정기적으로 수혈하는 것이 생명 연장에 중요하며, 비장이 너무 크면 비장을 제거하는 수술이나 근본적 치료를 위해 골수이식을 시행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