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 왼쪽 아랫배 콕콕 쑤시는 원인

2020. 11. 4.

여자 왼쪽 아랫배 콕콕

여러분의 왼쪽 아랫배에는 어떤 장기가 위치해 있을까요? 남성의 경우는 별다른 장기가 위치해 있지 않은데요. 그러므로 남성이 왼쪽 아랫배가 콕콕 그런다면 대부분 과민성 대장 증후군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여자들은 다릅니다. 여성들의 왼쪽 아랫배에는 어떤 장기가 있으며 콕콕 거리는 느낌이 들때 그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관계 후 묵직한 느낌이 든다면 이곳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계후 배묵직 통증이 있는 이유 3가지

관계 후 배묵직 연인과의 관계는 서로의 몸과 마음이 밀접하게 겹치는 시간이며,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이 행복해야 하는 순간입니다. 관계 후에도 행복감은 계속되어야 한다. 그러나 일부 여성

health.goandroidtips.com

1. 여성의 장기

왼쪽 복부의 통증은 가스 통증처럼 대수롭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감염에 의한 경우라면 이야기는 다릅니다. 많은 여성은 변비 때문에 배에 가스가 차고 바로 왼쪽 아랫배가 부풀어 오르는 느낌과 불쾌한 느낌을 받습니다.

해부학적으로 여성의 왼쪽 배 아래에는 소장, 횡행결장 (대장의 일부), 하행 결장, S자 결장, 직장 그리고 왼쪽 난소와 나팔관이 있습니다. 그럼 콕콕 쑤시는 느낌은 어디 장기 때문일까요? 그 원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2. 아랫배 콕콕 쑤시는 원인

왼쪽 아랫배의 통증은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럼 그 대표적인 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만약 그 통증의 정도가 심하고 지속적이면 병원을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2.1 변비

변비가 심하면 배 복부에 심한 불편감이 발생합니다. 여성분들이 왼쪽 아랫배가 아픈 이유 중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2 과민성 대장 증후군 (IBS)

불규칙한 식습관, 스트레스는 현대 사회에서 가장 흔하게 접하는 문제입니다. 특히 직장인들이 이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흔하게 겪고 있습니다.

이는 배의 경련과 통증을 유발합니다. 자주 팽만감을 느끼게 되며 설사와 변비와 연관이 있습니다.

2.3 위장염 및 식중독

왼쪽 배의 통증이 심하며 설사와 구토를 동반합니다.

2.4 게실염

게실염은 내장에 염증이 생겨서 입니다. 게실은 대장의 끝 부분으로 시그모이드 결장이라고 합니다. 성인이 겪는 흔한 통증의 원인이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열과 잦은 배변이 동반하기 때문에 다른 원인과 다르게 금방 알 수 있습니다.

2.5 결장암 및 직장암

만약 결장암과 직장암과 연관이 있다면 왼쪽 배의 아랫부분이 특히 아픕니다. 여기는 하행 결장 및 S 결장과 깊은 연관이 있습니다.

또한 항문의 끝부분인 직장의 마지막 부위에 영향을 끼치게 때문에 대변 활동 후 시원하지 않고 대변에 피가 보일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증상과 함께 급견한 체중 변화가 있다면 바로 병원에 내원에 검사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2.6 골반 염증성 질환

만약 관계 중 통증이 심하다면 이를 의심해 봐야합니다. 관계 후 출혈이나 생기 기간 외의 출혈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질 분비물에서 심한 냄새가 납니다.

2.7 자궁 내막증

현대 여성에게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자궁 내막증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특히 콕콕 찌르는 느낌이 들거나 지속적으로 약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런 통증은 배 아랫쪽 전체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2.8 염증성 장 질환

염증성 장 질환인 크론병과 궤양성 대장염일 수 있습니다. 염증성 장 질환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과 다르게 장 내벽에 염증이 생긴 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 설사가 동반하며 변에 혈액이 섞일 수 있습니다.

3. 그 밖의 원인

신장 결석, 자궁외 임신, 대상 포진, 복부 대동맥, 신장 감염 등 다양한 원인으로 여자 왼쪽 아랫배가 콕콕 쑤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아랫배가 꼭꼭 잠깐 쑤시고 사라지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요즘은 과민성 대장증후군이라 생각하고 그 증상을 가벼이 넘기는데요. 위에서 설명해 드린 것과 같이 이 통증에는 많은 원인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벼히 넘기지 마시고 병원에 내원에 진찰을 받고 주기적인 대장내시경으로 본인의 건강을 챙기시지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