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호박식혜 효능과 부작용

2020. 11. 3.

단호박식혜 효능

많은 분이 단호박 식혜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만드는 법을 검색도 많이 하시는데요. 오늘은 단호박식혜 만드는 법 대신 그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만드는 법은 여기를 클릭하여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단호박 식혜는 그 단맛이 일품입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제품과 직접 만든 단호박식혜의 단맛은 그 차이가 많이 납니다. 물론 직접 만드는 경우 이 단맛을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어야 합니다.

단맛을 제대로 내기 위해서는 단호박을 엄청 많이 넣어 걸쭉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것을 살짝 얼려서 먹으면 시중 판매 제품과는 비교 불가입니다.

예전에는 단호박식혜를 보약처럼 먹었다고 하는데요. 우리가 알고 있는 단호박에는 상상 이상으로 좋은 효능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본격적으로 효능을 알아보기 전 만약 관계 후 배묵직 통증이 있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블로그 내 다른 좋은 글

 

관계후 배묵직 통증이 있는 이유 3가지

관계 후 배묵직 연인과의 관계는 서로의 몸과 마음이 밀접하게 겹치는 시간이며,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이 행복해야 하는 순간입니다. 관계 후에도 행복감은 계속되어야 한다. 그러나 일부 여성

health.goandroidtips.com

1. 단호박 식혜 효능

가장 큰 효능은 면역력을 높이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코로나 또는 환절기 독감을 예방하기 위한 면역력 증가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미네랄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그럼 효능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1 손상된 세포 보호

단호박에는 항산화제인 알파-카로틴, 베타-카로틴, 베타 크립토 잔티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활성산소에 의한 세폰 손상을 보호할 수 있으며 만성질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1.2 면역력 강화

비타민A와 C. 비타민 E, 철분 및 엽산이 풍부합니다. 이 모든 성분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3 시력 보호

비타민A, 루테인 및 제아잔틴 함량이 높기 때문에 여러분의 시력을 보호합니다. 

1.4 항암 효과

위암, 인후암, 췌장암, 유방암의 위험을 낮추는 역할을 하는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합니다. 이는 항산화에 좋으면 항암효과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5 심장 건강

비타민A로 전환시 필요한 카로티노이드 인 베타카로틴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여기에 칼륨, 비타민 C, 섬유질 및 항산화제의 좋은 공급원은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1.6 피부 건강

부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C와 E, 루테인과 제아잔틴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2. 단호박 식혜 부작용

맛도 영양도 좋은 단호박 식혜 하지만 단백질이 부족한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이어트 식품으로는 좋지 않습니다. 만약 단호박 식혜를 드실 때는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과 함께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비타민A가 풍부하기 때문에 과하게 섭취하면 급 피로감과 두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마무리

오늘은 단호박식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분명 효능이 좋은 제품이지만 단호박 식혜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다른 식품과 함께 섭취해야 하며 너무 과한 섭취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지금까지 단호박 식혜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