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쥐젖 제거 비용 원인 보험 청구

2020. 11. 9.

쥐젖 제거 비용

나이가 들면서 또는 자외선 노출이 많아지면서 목이나 겨드랑이 많은 쥐젖이 생깁니다. 오늘은 쥐젖 제거 비용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쥐젖은 인체에 무해합니다. 굳이 제거할 필요가 없지만 미관상이나 개인 만족감으로 인해 제거하는 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쥐젖 제거 시 실손보험 청구가 가능한지 궁금해합니다. 오늘의 궁금증에 대해서 아래 본문에서 자세히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적정 수면시간 계산하는 방법

적정 수면시간 계산 연령대별 적정 수면시간 수면은 2가지 수면으로 나뉩니다. 렘수면과 깊은 수면입니다. 렘수면은 깨어있는 것과 가까운 얕은 수면이고 깊은 수면은 완벽한 수면입니다. 이 2

health.goandroidtips.com

1. 쥐젖 원인

남녀노소할 것 없이 쥐젖은 몸 어디서나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럼 쥐젖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쥐젖은 일종의 피부 종양입니다. 종양이라 해서 놀랄지 않으셔도 됩니다. 인체에 무해한 음성 종양입니다.

쥐젖은 주로 목 주변, 겨드랑이, 눈꺼풀 그리고 등에서도 생깁니다. 자세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콜라겐과 혈관이 두꺼운 피부 조직 아래에 같히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피부 주름이 있는 곳에 더 흔히 생깁니다.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생기지만 임신 중이거나 후, 비만, 당뇨병 환자에게 더 흔하게 발생합니다. 주의해야 할점은 피부암의 일부 형태가 쥐젖처럼 보입니다. 그러므로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2. 쥐젖 비용

보통 쥐젖 제거 비용은 점빼는 가격과 비슷합니다. 피부과마다 차이가 있지만 목 전체 제거 비용이 20만 원 정도입니다. 점 하나를 빼는 비용이 주로 5천 원 미만이기 때문에 쥐젖 하나 제거 비용도 이와 비슷합니다.

3. 쥐젖 보험적용

쥐젖은 건강상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이렇게 특별히 인체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 사실상 보험 적용이 안됩니다. 이유는 보험사 측은 건강상의 이유가 아님 피부 미용상의 원인으로 처리하기 때문입니다. 특정 갱신형 추가 보험이 있으면 모를까 대부분 실손 보험금 처리가 안됩니다. 

오늘은 쥐젖 원인부터 비용 그리고 보험적용이 되는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쥐젖을 제거했을때 심리적 만족감이 굉장히 높았습니다. 만약 쥐젖 제거가 고민이라면 바로 근처 피부과에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