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그네슘 효능 부작용

2020. 11. 11.

마그네슘 효능

부작용

주위 많은 분이 마그네슘 보충제를 드시고 있습니다. 왜 그렇게 챙길까요? 그 궁금증을 오늘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마그네슘이 우리 몸에 어떤 효능과 작용을 하며 부족 시에는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모든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우리 주위에서 풍부하게 발견되는 8번째 원소입니다. 인체의 모든 장기에서도 발견됩니다. 마그네슘은 근육 수축, 혈압, 혈당 조정 등 많은 필수 기능에 관여하고 있습니다. 

제산제와 완화제로 많이 사용되는 마그네슘은 청력 손실, 신장 결석, 편두통 예방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불면증 개선에도 효과가 있어 수면제에서도 중요한 성분 중 하나입니다.

특히 고밀도 지단백질 콜레스테롤(HDL)과 저밀도 지단백질 콜레스테롤(LDL) 균형과 당뇨병, 만성 피로 증후군과 같은 만성 질환 증상을 개선합니다. 만약 직접 마그네슘을 직접 피부에 적용하면 피부 감염 뿐아니라 상처 치유에도 높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체했을때 손따는 위치

체했을 때 손따는 위치 안녕하세요. 건강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체했을 때 손따는 위치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체한 경우 속이 더부륵 하고 소화가 안 되는 느낌을 받습

블로그내 재밌는 글

1. 마그네슘 부족 증상

인체의 마그네슘 수치는 골다공증, 불안, 과민성, 우울증 그리고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등과 관련있있습니다.

1.1 손가락, 발가락 따끔 거림

마그네슘의 주요 역할 중 하나는 몸의 신경자극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족하면 무감각하거나 얼얼하게 만들 수 있는데 이 증상은 주로 손가락, 발가락에서 일어납니다.

1.2. 감기 증상

식욕이 없어지며 메스꺼움, 어지러움, 구토, 피로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는 감기에 걸린 것처럼 증상이 비슷합니다.

1.3. 급 발작

발작은 뇌에 이상 전기 자극이 발생했을 때입니다. 만약 평소와 같다가 갑자기 발작 증상이 온다면 마그네슘 부족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1.4 근육 경련

마그네슘 수치가 낮으면 칼슘이 신경 세포에 더 많이 유입됩니다. 이는 근육 신경 자극으로 이어집니다. 특히 임신 여성에게 흔한 증상입니다. 

1.5 불안, 우울

마그네슘은 기분과 성격 변화에 관여합니다. 수치가 낮으면 우울증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만약 감정 기복이 심해진다면 부족 현상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1.6 빠른 심장 박동

마그네슘 결핍은 칼륨 수치를 떨어트립니다. 이는 심장 근육 세포에 영향을 주게 되고 결국 심장 리듬의 불균형을 가져옵니다. 

1.7 급 변비

갑자기 변비가 생겼다면 마그네슘이 필요한 암시일 수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마그네슘 부족 증상과 부작용 그리고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