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조골 이식수술 임플란트 비용 총정리

2020. 11. 12.

치조골 이식수술

임플란트 비용 총정리

안녕하세요. 얼마전 치조골 이식 수술 이후 임플란트를 했습니다. 많은 분이 치과 비용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데요. 오늘은 경험담과 함께 총비용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임플란트 시술을 위해 문의를 해보면 치조골 이식 수술이 필요하다는 치과가 꽤 있습니다. 그런데 꼭 해야할까요? 사실 대부분 치조골 이식 수술은 필요 없다고 합니다. 오늘은 그 사실과 함께 임플란트 비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안쪽의 아래 어금니, 앞이빨의 임플란트 경우 치조골 이식하는 사람은 드뭅니다. 그러나 염증으로 인해 뼈 손실이 많은 경우에는 필요합니다. 치조골 이식수술을 요구하는 경우는 나이 드신 분들, 염증으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쥐젖 제거 비용 원인 보험 청구

쥐젖 제거 비용 나이가 들면서 또는 자외선 노출이 많아지면서 목이나 겨드랑이 많은 쥐젖이 생깁니다. 오늘은 쥐젖 제거 비용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쥐젖은 인체에 무해합니다. 굳

블로그내 다른 좋은 글

1. 개인적인 경험담

치조골 이식 수술이 필요한 경우를 제가 경험한 예를 들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신경 치료 후 크라운을 씌웠습니다. 그런데 치아 잇몸에 염증이 생겨 해당 이의 뼈가 녹아내렸습니다. 결국 해당 치아는 발치를 하였습니다. 

이런 경우가 임플란트를 위한 치조골 이식수술이 필요합니다. 그럼 이런 경우 임플란트 비용은 어떨까요?

2. 비용 참고

임플란트 전 국내 생산, 외국 생산인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국내산은 100만 원에서 130만 원 사이로 외국산보다 20만 원 그리고 많게는 50만 원 저렴합니다. 여기에 치조골 재료 50만 원 그리고 수술비용이 20만 원 정도 됐습니다.

하지만 치조골 이식 수술이 한번에 완료되지 않습니다. 벌써 이식만 3번째입니다. 1번째, 2번째는 임플란트 비용 제외하고 30만 원을 추가로 지불했었습니다. 

이번 3번째는 임플란트 130만원에 치조골 수술비용 35만 원으로 총 165만 원이 들었습니다. 여기서 재료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은 발치된 자신의 치아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치과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적정 수면시간 계산하는 방법

적정 수면시간 계산 연령대별 적정 수면시간 수면은 2가지 수면으로 나뉩니다. 렘수면과 깊은 수면입니다. 렘수면은 깨어있는 것과 가까운 얕은 수면이고 깊은 수면은 완벽한 수면입니다. 이 2

블로그내 다른 재밌는 글

3. 고려사항

결론적으로 치조골 이식 수술은 평균 30만원 정도 비용이 추가됩니다. 임플란트 종류 선택 시에는 독일 제품부터 국내 오스템까지 다양한 선택지가 있습니다.

가장 비싼 제품은 독일제로 2백만원까지 합니다. 장점은 솔직히 모르겠습니다. 누군가는 비싼 게 더 좋다고 하지만 솔직히 임플란트보다는 치과의사의 경력을 더 고려해보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너무 저럼한 것보다 국내 오스템 정도가 가장 적당한 것 같습니다. 가격은 100만 원 내외입니다.

마지막으로 임플란트 치과 선택 시 가장 고래해봐야하는 부분은 임플란트 후 지속적으로 케어를 해주는지 여부를 살펴봐야 합니다. 수술도 중요하지만 관리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치조골 이식과 임플란트를 한 개인적인 경험담이었습니다. 가격도 워낙 천차만별이라 선택하기 어려운데요. 사실 적당한 가격에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자신의 위치와 가까운 곳의 치과가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경험담이지만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의점 임테기 사용시기 방법  (0) 2020.11.16
매일유업 셀렉스 가격 후기  (0) 2020.11.13
마그네슘 효능 부작용  (0) 2020.11.11
체했을때 손따는 위치  (0) 2020.11.10
쥐젖 제거 비용 원인 보험 청구  (0) 2020.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