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바라기씨유 효능 부작용

2020. 11. 17.

해바라기씨유

해바라기씨유는 식물성 기름으로 올리브유, 포도씨유, 코코넛 오일과 함께 건강에 좋은 기름입니다. 건강에 좋다고 해서 사용하기는 하는데 어떤 효능이 있고 어떤 부작용이 있을까요? 오늘 본문에서 자세한 정보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효능

해바라기씨는 그냥 먹어도 참 맛있습니다. 예전에 해바리기씨에 초콜릿을 입힌 스낵도 있었죠. 해바라기씨에는 기름,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유럽은 예전부터 해바라기씨의 기름을 사용해 왔다고 합니다.

1.1 피부미용 면역력 증진

해바리기씨에는 비타민A,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1.2 혈액 순환

풍부한 셀레늄 성분이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어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이는 노화방지에도 탁월합니다.

1.3 항암 작용

셀레늄 성분과 비타민E는 암예방과 개선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1.4 심장 질환

고혈압은 심장병과 뇌졸중의 주요 위험 효소입니다. 그런데 해바라기씨 화합물은 혈관을 수축시키는 효소를 차단합니다. 이는 혈관 이완과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편의점 임테기 사용시기 방법

편의점 임테기 사용 시기 방법 임테기의 정확도를 높으려면 정확한 사용 방법에 따라 사용해야 합니다. 특히 사용 시기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임테기는 약국과 편의점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블로그내 다른 좋은 정보

2. 부작용

2.1 높은 칼로리

영양분이 풍부하지만 상대적으로 높은 칼로리입니다. 또한 해바라기가 토양에서 흡수한 카드뮴 성분은 씨앗에 축적됩니다. 이 성분을 다량으로 흡수하면 신장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2.2 오메가6 함유

오메가 6 역시 신체에 필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나 이 성분은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메가 3(항염증)과 함께 섭취해 균형을 맞춰줘야 합니다.

2.3 당뇨병

공복 인슐린과 혈당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다량으로 섭취시 혈중 지방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2.4 알레르기

국화과 식물에 민감한 사람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증상으로 기침, 입 주위 붓기, 가려움증, 발진 등이 있습니다.

 

체했을때 손따는 위치

체했을 때 손따는 위치 안녕하세요. 건강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체했을 때 손따는 위치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체한 경우 속이 더부륵 하고 소화가 안 되는 느낌을 받습

블로그내 다른 좋은 정보

오늘은 해바리기씨유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식물성 기름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건강에 좋습니다. 요리할 때 잠깐식 사용하기 때문에 큰 부작용은 염려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침삼킬때 귀아픔 원인 이유  (0) 2020.11.19
목련꽃차 효능  (0) 2020.11.18
헌혈 몸무게 이용제한  (0) 2020.11.17
편의점 임테기 사용시기 방법  (0) 2020.11.16
매일유업 셀렉스 가격 후기  (0) 2020.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