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침삼킬때 귀아픔 원인 이유

2020. 11. 19.

침삼킬때 귀 아픔

안녕하세요. 드디어 밤낮의 기온차가 심한 환절기입니다. 환절기에는 특히 면역력이 낮아져 감기에 걸리기 쉬운데요. 심한 기온차로 목이 아프거나 침 살킬 때 통증을 호소하는 분이 많습니다. 

혹은 코로나가 아닐까 하는 의심이 들기도 합니다. 그런데 침을 삼킬 때 귀 아픈 경우는 어떨까요? 오늘은 그 원인과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문을 끝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매일유업 셀렉스 가격 후기

매일유업 셀렉스 안녕하세요. 면역력이 약해지면 코로나를 비롯해 감기에 쉽게 전염될 수 있습니다. 이에 면역 기능을 강화하는 보조 식품을 찾던 중 매일유업 셀렉스가 눈에 띄었습니다. 현재

블로그내 꼭 봐야하는 정보

1. 귀아픈 원인

신경계는 뇌를 시작으로 손끝, 발끝까지 뻗어져 있습니다. 그중 목과 귀의 신경계는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요. 많은 분이 목이 아플 때 귀 통증도 동반하는 경우가 이 때문입니다. 귀 혹은 목에 바이러스나 염증이 생겼을 경우 서로 영향을 줍니다.

1.1 중이염

중이염의 대표적인 증상은 침을 삼킬 때 귀가 아픈 것입니다. 중이염은 귀 중이에 생기는 모든 염증을 말합니다. 귀의 염증은 유스타키오관을 통해 연결된 귀와 목이 음식이나 침을 삼킬때 통증을 발생시킵니다.

증상이 심해지면 귀 통증과 함께 발열, 이루, 난청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증상이 지속된다면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1.2 인후통, 편도염

편도염의 증상 역시 침 살킬 때 귀 통증을 유발합니다. 편도선염의 경우 목부터 어금니 부분까지 통증을 느끼며 음식물이나 침을 삼킬 때 귀 안쪽까지 통증이 유발됩니다.

주로 스트레스, 피로 등으로 면역력이 낮아지면 쉽게 걸리는 질환으로 규칙적인 식단, 운동 그리고 생활 습관을 유지해야 합니다. 혹은 유산균을 꾸준히 복용해 면역력을 키우는 것도 방법입니다.

특히 급성 편도염 같은 경우는 조기 치료가 필수로 요구됩니다. 만약 초기에 치료를 못하면 순식간에 염증이 편도 주위에 퍼져나가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인후통은 목 부위에 염증이 생긴 상태입니다. 앞에서 설명했다시피 목과 귀의 신경은 이어져있습니다. 그러므로 목의 통증은 귀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미세먼지, 황사 등의 대기오염 영향으로 인후통에 걸리는 분이 많습니다.

 

목련꽃차 효능

목련꽃차 효능 수많은 꽃 중 목련을 가장 좋아합니다. 이쁘기도 하지만 차로 마시면 여러 가지 좋은 효능으로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목련꽃차 효능과 함께 목련나무에 대한 정

면역력에 좋은 차 추천

2. 예방 방법

평소에 꾸준히 면역력 관리를 잘해줘야 합니다. 환절기의 경우에는 면역력이 특히 약해져 목감기를 비롯해 편도염에 걸리기 쉽습니다. 

유산균과 같은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항상 목 주위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따뜻한 차로 목과 편도선을 진정시키고 반신욕, 좌욕 등으로 스트레스나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침 삼킬 때 귀 아픔 원인과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시국이 시국인 만큼 건강한 것이 최고입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 정보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장내시경후 식단 관리 해야하는 이유  (0) 2020.11.22
여성 탈모 원인 (확인 방법)  (0) 2020.11.21
목련꽃차 효능  (0) 2020.11.18
해바라기씨유 효능 부작용  (0) 2020.11.17
헌혈 몸무게 이용제한  (0) 2020.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