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신 접종 증명서 출력방법

2021. 6. 9.

드디어 해외 여행길이 열릴 예정입니다. 7월부터 대만, 싱가포르, 태국, 괌 그리고 사이판 등 우선적으로 단체 여행이 허가될 예정입니다.

백신 예방 접종을 마친 것이 확인된 사람으로 제한될 예정이므로 백신 접종 증명서 출력은 필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백신 접종 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질병관리청의 COOV 앱은 쉽고 간편하게 예방 접종 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고 상대방의 접종 이력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로 증명서 위변조가 불가능하고 사용 이력이 서버에 남지 않아 개인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습니다.

백신 접종 증명서 출력하기

▼ 가장 먼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그리고 원스토어에서 해당 앱을 다운로드 후 설치합니다.

▼ 앱을 실행한 후에 [본인인증하기]를 클릭합니다.

▼ 통신사 선택 및 본인 인증을 합니다.

▼ 본인 인증 완료 후 예방 접종 증명서 [발급 받기]를 클릭합니다.

▼ 발급이 완료되면 자신의 백신 예방 접종 증명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백신 접종 증명서를 제출하기 위해서는 해당 증명서를 선택한 후 [증명서 QR 코드]를 클릭한 후 제출하시면 됩니다.

🔻 함께보면 좋은 글🔻

 

잔여백신 예약방법

최근 백신 수급이 원활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백신 접종 속도가 빨라지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잔여백신 또는 노쇼백신 경우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잔여백신이란? 잔여백신은 말 그대로 백신

health.goandroidtips.com

 

금리 최고 연 10% 적금 가입 방법

저금리 시대, KB국민은행이 이마트와 손잡고 최고 연 10% (세전, 조건 충족 시) 고금리 적금을 선보인다. 최대 6만원 상당(조건 충족 시)의 이마트 오프라인 쿠폰도 추가 제공된다. 쇼핑과 적금을

health.goandroidtips.com

 

자녀 교육비 지원 신청하기

“자녀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드려요” 초·중·고 학생 교육급여·교육비 지원 신청하세요! *집중신청기간 : 2021년 3월 2일(화) ~ 3월 19일(금) 2020년 대비 평균 24% 인상 -초(28만 6천원), 중(37만 6천원)

health.goandroidtip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