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한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총정리

2020. 10. 7.

신한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신한은행 전 지점에 동전을 쉽게 바꿀 수 있는 동전 교환기가 설치돼 있다고 생각했지만, 모르게 찾아간 뒤에는 큰 바닥을 볼 수 있습니다. 동전 교환기가 설치되지 않으면 동전 수와 분류가 어려워져 동전 교환이 어려워질 수 있으므로 신한 은행 동전 교환기 지점을 미리 보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한은행은 홈페이지에서 동전교환기 지점을 따로 안내하는 서비스를 하지 않습니다. 신한은행 동전교환기 포인트를 찾기 위해서는 고객센터나 지점에 전화해 직접 알아볼 수 밖에 없고, 신한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99-8000번입니다.

고객센터 상담원 접속 가능 시간은 평일 기준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상담원에게 현재 위치를 알려주고 가까운 신한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안내를 요청하면 지점 위치와 이용 내역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동전교환기 지점을 알아보는 두 번째 방법은 신한은행 지점에 직접 전화를 걸어 알아볼 수 있는 방식이며, 홈페이지나 포털 등에서 신한은행 지점별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의 경우 고객센터 영업점 안내 페이지로 이동해 영업점 이름을 검색하면 전화번호와 영업시간, 지번 주소 등 세부 정보가 표시됩니다. 포털에서는 '신한은행' 검색시 지도 범주에서 전화번호와 위치정보를 제공하고, 기기 유형에 따라 동전 교환기 사용 방식이 차이가 있지만 크게 다르지는 않다.

먼저 동전 교환기 종류 중 동전 교환 후 항목을 선택하고 다음 카드를 넣어 주입구에 동전이 유입되지 않도록 부어줍니다. 동전을 제대로 넣으면 동전 교환기로 동전을 자동으로 계산해 모니터 창에서 동전 한 개당 횟수와 금액을 확인할 수 있고, 불량 동전이나 외국 동전을 인식하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은행을 방문하고 환전기가 없으면 창구에서 환전해 달라고 요구할까요? 동전 수가 적어 은행이 확인이 가능하면 환전해 주지만 환전하는 동전이 많으면 환전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은행 입장에서는 동전 교환 업무가 인력과 시간, 자원까지 소요되는 업무지만 수익성이 전혀 없어 신경 쓰는 과제 중 하나다.

게다가 고객이 돈을 제대로 지거나 왜 불량 동전을 인정하지 않는 것처럼 불평하는 경우가 많아 교환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은행이 예금을 거부하면 문제가 되지만 동전 교환을 거부하더라도 별도로 제재를 받는 것은 아닙니다.동전 교환은 은행 입장에서는 캠페인이나 서비스 차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일 뿐입니다.

은행의 동전교환은 가이드라인 없이 자율적으로 맡기고 있지만 해외에서는 고객이 아닌 사람이 동전을 교환하러 오면 5~10%의 수수료를 받고 있습니다. 물론 고객에게는 무료로 지원되지만 동전이 많을 경우 수수료가 적게 받을 수 있고 은행은 포인트별로 동전 교환이 가능한 요일과 시간 등을 달리하고 있습니다.

발을 들여놓지 않으면 미리 지점을 방문하거나 대표번호(콜센터)로 전화해 안내를 받는 것이 좋고, 동전 분류기가 없는 점 등이 있어 동전 분류가 가능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신한은행 논현동 금융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10시까지 동전 교환이 가능하며 동전 분류기가 있어 따로 동전을 분류할 필요가 없습니다.

외환은행 하나은행 강남지점과 삼성역지점은 평일 오전에만 동전 교환이 가능하며, 이외의 시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포인트에는 동전 분류기가 따로 없습니다. 국민은행 강남역 종합금융센터는 화요일과 목요일 아침 동전을 교환하고 있습니다.

동전 분류기가 없으며, 무역 센터 포인트는 평일 운영 시간 내에 동전 교환이 가능하지만 동전 분류기가 없습니다. 동전 교환기가 없으면 동전 교환이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을지로지점은 시간과 요일에 제약을 받지 않지만 동전 교환기가 따로 설치되지 않은 고객은 동전을 직접 분류해야 합니다.은행들은 동전 교환기 설치가 미미할 뿐 아니라 인력난과 과도한 업무로 은행들이 동전 교환에 제약을 가하면서 고객들의 낭비되는 속도가 잦아지고 있어 동전 교환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