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한말 번역기 가능한 무료 사이트 2곳

2020. 10. 15.

북한말 번역기

북한어 번역과 북한어 사전을 제공하는 사이트는 여러 곳이 있는데, 이 가운데 문우 홈페이지와 통일부가 제공하는 북한 정보 포털이 대표적입니다. 회원 가입과 로그인 없이도 북한어 번역과 북한어 사전 정보를 이용할 수 있고, 제공되는 정보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북한어 번역가/북한어 사전사용을 위해 문우 홈페이지(http://www.geuldongmu.org/)에 먼저 접속합니다. 문우 홈페이지는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 포털에서 키워드 검색을 통해 검색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화면을 스크롤한 뒤 '문장 동지 남북말 번역' 부문에 한국어 입력란으로 번역하려는 단어를 입력한 뒤 번역 버튼을 클릭합니다. 북한어 번역/북한어 사전 정보는 오른쪽에 있는 '북한어' 정보창에 나타납니다.

북한어 번역 = 위생실/아이스크림 북한어 = '빙과자/북한어 아미나이'(에미나이) = 홈페이지 접속 = 북한어 번역기를 이용하기 위해 북한 정보 포털 홈페이지(https://nkinfo.unikorea.go.kr/)에 먼저 접속합니다. 북한 정보 포털은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 포털에서도 키워드 검색을 통해 검색이 가능합니다.

배너 클릭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화면 한가운데 있는 바로 가기 섹션에서 배너를 클릭합니다. 단어 검색 페이지로 이동한 경우 상위 선택 창에서 드롭다운 버튼을 클릭하여 남북 언어 비교 서비스 항목을 클릭합니다.입력창에 북한어 번역/북한어 사전을 활용해 확인하려는 단어를 입력하면 아래쪽에는 키워드에 해당하는 우리말과 북한어 정보가 표시됩니다.

반응형